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구례 산수유 축제 2019 안내

조용한 정진 2019. 2. 19. 20:04

구례 산수유 축제 2019 안내

2019년 새해를 맞이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2월도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봄을 맞이하면 매화와 함께 봄꽃하면 빠질 수 없는 꽃인 산수유, 겨울과 봄 사이에서 가장 먼저 피는 꽃인 노란 산수유꽃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는 전남 구례군을 추천드릴 수 있는데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마을인 구례군 산동면 일대에서는 산수유 군락지가 형성되어 있어 만개한 산수유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수유나무에서는 노란색 꽃과 함께 빨간색 열매가 맺히는데, 노란색과 빨간색의 뚜렷한 색 차이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생명이 움트는 봄을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오늘은 구례 산수유 축제 2019에 대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20회 구례 산수유 축제 2019는 3월 16일(토) ~ 3우얼 24일(일) 9일간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 관광지 일원에서 봄으 전령사인 산수유꽃과 함께 약동하는 새봄의 정취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산수유꽃으로 만든 차, 술,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 체험행사, 불꽃놀이 등이 펼쳐질 예정으로 온천 고나공지를 비롯해 주변 유명한 관광명소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2019 행사는 공식행사, 공연문화행사, 체험행사,전시/판매행사 등의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주변 관광지로 노고단 운해, 반야봉낙조, 피아골단풍, 섬진강청류, 산동 산수유꽃, 섬진강 벚꽃길, 수락폭포, 천년고찰 화엄사, 오산과 사성암, 노고단설경 등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산수유 섭취방법은 차, 술, 정과등을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구례 산수유 특징으로 전국 생산량의 73%, 수확면적의 84%를 차지하고 있으며, 품질의 우수성으로 타 지역 산수유에 비해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구례 산수유는 다른 지역 주요 산지의 산수유에 비해 관능 품위 기준으로 볼 때 그 품질이 매우 우수하고, K(칼륨), Ca(칼슘), Zn(아연)과 같은 무기성분 또한 많이 검출되고 있으며, 사과산(malic acid)이 가장 많이 검출되어 신맛이 강한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례 산수유가 품질이 좋은 이유는 지리산과 섬진강의 영향을 받는 곡간선상지 지형과 통기성, 보비력, 보수력이 우수하고 유기질이 풍부한 토양, 일조시간이 2,124시간으로 고운 빛깔의 산수유 생산, 산수유의 질을 결정하는 9월 이후의 강우량이 적어 맛과 착색이 유리 합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축제장 안내도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과 같이 제20회 구례 산수유 축제 2019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기나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구례 산수유  축제 참가하여 봄의 기운을 만끽하는 추억을 만드는 기회를 만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