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시간 알아보기

고속도로 통행료 주말할증 제도(차등요금제)는 주말의 통행량 증가현상에 대응해 대중교통 이용 장려 등을 통한 통행량 분산을 목적으로 2011년 11월에 도입 된 제로 이 제도를 통해 주말·공휴일 고속도로 통행료를 5% 더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제도가 실효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으며 차등요금제에 대한 재설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시간에 대하여 알라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구분은 차종에 따라 다르게 부과되는데 차종 구분은 1종(소형차), 2종(중형차), 3종(대형차), 4종(대형화물차), 5종(특수화물차), 1종(경형자동차)로 구분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는 정부와 엄격한 절차와 심의로 결정하며, 고속도로 통행료 산정 기본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종류는 출퇴근 할인 , 화물차 시야 할인 , 경형자동차 할인 ,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할인 , 전기.수소자동차 할인 , 설.추석 등 명절 통행료 면제 , 비상자동제동장치 장착버스 할인 그리고 주말(공휴일) 할증 이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시간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우리가 모르고 이용하던 고속도로와 민자도로 이용시 위에서 안내드린 고속도로 할인 시간 확인해보시고 이용하셔서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